[DREAMS COME TRUE] 제2의 인생을위하여( ドリームズ・カム・トゥルー )

반응형

 11월 중순이면 홍콩과 일본에 Xbox ONE S가 발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국내에는 구형제품 재고소진이 잘 안되었는지 아직까지도 판매일정이 나오질 않고 있네요. 


이번에 발표될 S버젼(이하 S )는 눈에 띄는 성능향상은 없지만 

본체가 눈에 띄게 슬림해 지고 벽돌 같았던 파워아답터가 사라진 것 만으로도 매력적인데 

추가로 4K 스트리밍을 지원합니다. 


 여기서 말씀드리는 4K스트리밍은 Ps4 Pro에서 구현되는 게임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유튜브, 넷플릭스 같은 스트라밍 서비스를 4k로 즐길수 있다는 뜻입니다.

( Xbox에서 4k게임을 정식으로 지원하는 제품은 17년도 말 "프로젝트 스콜피오"라고 불리는 차세대 기종부터 지원될 예정입니다. ) 


 Xbox ONE의 특별한 장점이라면 Ps4 Pro에서 지원하지 않아 모두가 아쉬워한 

4k 블루레이 디스크를 정식으로 지원합니다. ( 일반 블루레이 디스크는 지원 ) 


국내 출시예정가가 30만원 중후반대가 예상되는데 일반 4k블루레이 플레이어보다도 경력적 있는 가격같습니다. 


오늘의 본론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우선 Xbox ONE으로 트위치를 통해 인터넷 방송을 하는 방법부터 알아 보겠습니다. 


 

Xbox One에서 트위치 방송을 진행하시기 위해서는 우선 스토어에서트위치” 앱을 찾아서 설치해야 합니다

스토어 – 범주 – 앱의인기 앱” 코너에서 트위치” 앱을 선택.

 



설치가 끝나면 시작을눌러주세요.
시작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6자리 비밀번호를 메모하신 후 PC를 기동해주세요.




PC를 기동하신 후 웹브라우저에서 http://twitch.tv 에 접속하신 후 가입과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http://twitch.tv/activate에 접속하신 후 위에서 메모해둔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위의 작업은 Xbox One의 계정을 Twitch 계정과 연결시키는 과정으로 http://www.twitch.tv/settings/connections에 접속하시면 

현재 연동된 앱들을 확인하고 해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 연결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면 위와 같이 트위치 앱의 메인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제 Xbox One으로 트위치 방송을 자유롭게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방송을 시작하시려면 게임 디스크를 넣고 기동시켜주신 후에 트위치” 앱의 방송” 버튼을눌러주시면 됩니다.
"방송" 버튼을 누르시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방송 준비 화면입니다방송 타이틀을 입력하시고 방송 시작”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방송이 시작됩니다.
자세한 설정을 하시려면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방송 설정 화면에서는 방송 화질과같은 상세한 부분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비트레이트가 높을수록 고화질이지만 인터넷 환경이 좋지 않다면 끊길 수 있습니다.)
키넥트가 접속중이라면 방송에서 카메라로 자신의 얼굴을 표시할 것인지 여부와 카메라를 화면 어디에 배치할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마이크를 접속중이라면 마이크의 볼륨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방송이 시작된 화면입니다.
대쉬보드에서 트위치 앱을 선택하신 후 “B 버튼을 누르시면우측의 채팅창을 없애고 게임 화면만을 크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PS4, Xbox One과 같은 게임기의 앱을 이용한 트위치방송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게임기를 이용한 방송의 장점은 방송을 시작하는 것은 물론이고카메라나 마이크 같은 부가적인 요소도 

전용 액세서리를 사용하면 쉽게 설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만 게임기의 앱을 이용한 방송에 아쉬운 점이 있다면게임에 따라서는 방송을 하지 못하는 구간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음성 출력에 제한을 두어서 음소거 상태가 되거나게임의 특정 구간을방송할 수 없게끔 메이커 측에서 제한을 걸어두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Xbox ONE을 통해 인터넷 방송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내용..


말하기가 무섭게 Xbox one s가 국내 정식출시되었습니다.


한동안 뜸했던 Xbox 독점타이틀 및 신작소식이 ONE S 출시이후 활발해지고 있는 것이 느껴집니다. 

얼마전에는 바이쇼크 1,2 하위호환 소프트의 한국어자막 지원까지 확인 되었죠. 

다시 열심히 일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아닌가..) 


경쟁사 신제품 물량이 넉넉하지 않은 이때 국내 보급률을 크게 늘렸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one s는 uhd 블루레이 플레이어라는 타이틀 만으로도.. 아니면.. 

4k 넷플릭스, 유튜브 스트리밍 머신이라는 이름만으로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게임은 덤..)


해외 파워유저들은 kodi를 설치해 nas연동등을 통해 xbox one s를 가정용 영상플레이어의 완전체로 사용하는 분들도 있더군요.

저도 개인적으로 도전하고 싶은 부분입니다. 


일해라 ms


12월 Xbox 소식 ( 신작 및 업데이트 )


12/9일

ennis in the Face

Westerado: Double Barreled

Nightmares from the Deep Bundle

Sky Force Anniversary

Silence - The Whispered World 2


12/12일

Bastion


12/13일

The Escapists: Supermax Edition

The Little Acre


12/15일

다운로드/설치 향상 업데이트 배포

http://support.xbox.com/en-US/xbox-one/console/system-update-operating-syste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