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S COME TRUE] 제2의 인생을위하여( ドリームズ・カム・トゥルー )

반응형

오늘은 XSplit를 통해 게임을 녹화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전에 로지텍 C922를 이용한 크로마키 작업 포스팅 할때 사용했던 소프트웨어가 XSplit인데

간단히 XSplit대하여 설명을 드리자면 


XSplit은 두가지 버젼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첫번째가 전문적인 개인방송을 지원하는 브로드케스트 버젼, 두번째가 오늘 포스팅할 게이머 버젼입니다.

게이머 버젼은 말 그대로 게임 방송 및 녹화에 최적화 되어있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유명 스트리밍 서비스중 국내에 활성화 되어 있는 "트위치"와 "유튜브" 스트리밍을 가장 안정적이고

간편하게 지원해주는 소프트웨가 개인적으로는 XSplit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게임 녹화하는 방법과 결과까지 비교적 상세히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자는 아직 전문적인 시스템을 구축하지 못해 단일 모니터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임 방송 및 녹화에서 "단일모니터"는 치명적인 약점이 될 수 도 있는 부분입니다.


게임화면과 방송화면을 동시에 보지 못한다면 

시청자들과 올바른 소통을 기대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게이머 버젼은 이와 같은 고민에서

조금은 고민을 덜어 놓으셔도 괜찮습니다.


단일 모니터 시스템에서도 게임방송 및 녹화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인터페이스를 자랑하기 때문이죠

우선 게이머 버젼 초기화면입니다




심플한 인터페이스가 단연 눈에 들어봅니다.

상단에 "계정"탭을 통해 방송을 송출할 방송계정을 입력하여 개인방송을 진행 할 수 있고

"셋팅"탭을 통해 카메라, 녹화영상 품질 및 경로를 간편하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설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http://yk0314.tistory.com/39 )



카메라는 자동으로 셋팅이 됩니다. 전에 포스팅에서 알려 드렸듯이 카메라 배경을 투명으로 하시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유료결재 및 이용권 코드 입력 후 활성화되는 "크로마 키" 배경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젠 카메라도 셋팅 되었으니 게임방송 준비를 위한 녹화작업을 시작해 볼까요? 


XSplit 프로그램을 먼저 실행하고 이후 게임을 실행시킵니다. 

게임이 실행되면 "컨트롤+탭"키를 이용해 카메라 및 방송시작, 녹화시작등의 조작을 진행 할 수있습니다. 


게임을 실행합니다. (오버워치) 

초기화면에서 "컨트롤+탭"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를 확인 할 수있습니다. 



메뉴가 활성화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필자의 컴퓨터 사양은 제온E3에 GTX960 4GB, 8GB RAM 입니다.  



메뉴를 확대해보면 첫번째 버튼이 게임방송 버튼, 두번째 버튼이 오늘 진행할 녹화 버튼 이후 마이크,

사운드, 카메라 순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녹화버튼을 눌어봅니다. 이시간 이후 모든 영상은 지정된 폴더에 동영상으로 저장되게 됩니다.

그리고 크로마키 셋팅을 완료한 카메라 화면을 활성화 하면 아래와 같이 유명 게임 스트리머 뺨치는 화면 구성을 감상(?) 하실 수 있습니다.




파워유저라면 여기서 의문사항이 하나 발생되실겁니다.

단일컴퓨터 시스템으로 게임을 녹화하면서 정상적인 플레이가 가능할까?? 

그 답은 아래 녹화 영상에서 확인하셨듯이 "오버워치"에 한해서 아주 쾌적하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배틀필드1에선 상옵은 무리였으며, "미디움" 중간옵션일 경우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눈으로 확인해 보시죠. 




이번 포스팅을 통해 XSplit Gamecaste를 이용한 게임녹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하루빨리 애드센스가 활성화가 되어야 용돈을 좀 벌어서 투컴시스템을 구축해 게임방송에 도전을

할텐데..  ^^;; 


추후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나서 수익이 발생된다면 저는 전액을 이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 

사용할 예정입니다. 


PS4 / Xbox 차세대 기종 구매를 통해 좀더 현실적이고 자세한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 제 인생의 큰 즐거움이기도 합니다. ) 


게임방송 포스팅하는 날을 기대하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 트위치 계정을 벌써 셋팅한 상태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