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S COME TRUE] 제2의 인생을위하여( ドリームズ・カム・トゥルー )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에 관심을 갖게된 이후 부터 인생 제 2막을 보다(?)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첫째가 블로그를 통해 용돈(?)을 조금이라도 벌어보자는 것이고..

두번째는 유튜브를 통해서 용돈을 벌어보고 싶은데... 

게임 이외에는 별다른 컨텐츠가 생각이 나질 않았습니다. 


남자가 칼을 뽑았으니 무라도 배어야 겠지요. 

블로그와 유튜브 투트랙을 순차적이 아닌 동시에 준비하고자 마음을 먹었습니다. 


우선은 구글 애드센스를 위해 12월까지는 꾸준히 장문의 포스팅을 계속할 예정입니다. 

넷플릭스를 좋아하는데 다른 블로그에 없는 [ 오리지널 컨텐츠 ] 로 했으면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 계속 구상중 ) 


블로그 포스팅은 계획대로 잘 진행되고 있는 것 같은데

고민은 두번째 목표인 유튜브 수익이였습니다. 


회사에서 일은 않하고 고민만 주구장창 한 것 같습니다. ( 제가 프리랜서 생활을 갈급해 했던것 같습니다. ) 


유튜브 수익을 얻기위해서는 트래픽을 일정수준 이상으로  지속적으로 올릴수있는 컨텐츠가 필요했습니다. 

고민끝의 답은 "게임"이였습니다. 


사실 어렸을때부터 저는 게임을 직접하는 것보다 잘하는 사람 구경하는게 더 재밌었습니다.

심지어는 제 돈을 주면서까지 다음 진행을 보고 싶어했었지요.. 


암튼.. 컨텐츠는 게임으로 정했는데.. 


언제 게임을 하고 영상은 어떤씩으로 녹화해서 유튜브에 올릴것인가? 


처음에는 컴퓨터 하드웨어 사이트 분들끼리 클랜형식으로 모이는 게임에 접속해서 

게임영상을 녹화하고 이것을 지속적으로 올리면 어떨까 생각했습니다. 


이런 생각을 하다보니.. 음?! 게임방송을 실시간으로 하면서 영상은 따로 유튜브에 올리면 효과가 더 크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다시 하게 되었고


본격적으로 게임방송에 필요한 시스템을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 업무시간에.. -_-;; )  


현재 GTX960 4GB에 제온 CPU를 사용하고 있으니 왠만한 게임은 중간옵션에 돌릴수있으니 

큰 추가비용은 없겠구나 생각했으나..

그게 아니였습니다. 


유명 BJ들의 장비정보를 확인해보니 초고가 컴퓨터 부터 캠코더, 마이크, 조명등 수천만원 초과하는 비용을 투자하고 있었습니다. 


첫술부터 배를 체울 생각은 없었지만.. 조금씩 부담스러워 졌습니다. 

머리를 굴리고 굴려서 비용을 최소화 시켜 봤지만 아래와 같은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PC 게임방송에 투컴시스템은 기본이다!!


투컴시스템이란 게임용 고성능 시스템PC와 방송송출용PC를 이용해서 끊김없이 영상을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 투컴 시스템의 기본구성 )


네.. 최소.. 고성능 컴퓨터 한대가 더 필요하다는 소리입니다.


요즘 나오는 유명게임은 고성능 그래픽카드와 높은CPU가 있었도 매끄럽게 진행하기 어려운데 방송송출까지 한 컴퓨터에서 하게되면 

끊기는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된다고 합니다. 


플러스..

두컴퓨터를 연결하는 캡쳐보드도 별도로 구매해야 했습니다.. 

음.. 비용이 부담스럽습니다. 



또 고민을 시작합니다.. ( 절대 포기하지 않습니다. )


현재 쓸만한 컴퓨터는 한대 있으니.. 콘솔게임기를 구매해서 캡쳐보드를 연결해 방송을 해볼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관련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의 뜻밖에 반가운 소식을 접하게 됩니다.


PS4와 Xbox ONE은 자체적으로 트위치를 통해 

게임방송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다!! 


쉽게.. 둘중에 하나만 있으면 별도의 장비없이 게임방송을 할 수 있고 녹화도 가능하다는 소식 이였습니다. 

추가로 전용 카메라만 부착하면 게임화면에 사용자 화면을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네.. 완벽한 게임방송 시스템을 저렴한 비용에 구축할수 있다는 소식이였습니다. ( PC구입비용의 절반이하.. ) 


희망이 다시 불타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올해말에는 Ps4Pro는 어떻게든 구매하고자 마음을 먹고 있는 상태였거든요. ( 계획된 예산 범위안에 있었다는 소리입니당.. ㅋ ) 


우선 PS4를 통해 게임방송을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글로벌 서비스인 트위치를 지원합니다. / 아프리카tv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1. PS4에서 방송하는 방법


트위치에서 방송하기 위해서는 우선 PC에서 트위치에 가입해서 계정을만들어야 합니다



PS4에서 방송하고 싶은 게임을 실행하신 다음컨트롤러에 있는 Share 버튼을 눌러주세요.

Share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게임 플레이 방송하기를 누르고 ‘Twitch’를선택해주세요



처음시도하신 거라면로그인 화면과 인증화면이나옵니다한 번 인증을 해두면 그 다음부터는 특별한 조작 없이 자동으로 로그인 됩니다.

선택이 끝나면 방송 설정에서 방송의 타이틀과 영상의 품질을 선택하시고끝으로 방송 시작하기를눌러주세요

이제 방송이 시작되었습니다.



방송 설정을 하실 때 관람자용 메시지와 관람자의 코멘트 표시하기에 체크를 넣어두시면

방송의 채팅과 시청자 수 등을 함께 볼 수있는 PS4 전용 화면 레이아웃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이화면 레이아웃을 이용하면 방송 중에 채팅과 게임 화면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신 게임 화면이작아지는 관계로불편함을 느끼실 분도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게임화면만 보고 싶은 경우에는 다시 한 번 Share 버튼을 누르고

상세설정에서 관람자용 메시지와 관람자의 코멘트 표시하기의 체크박스를 해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외에도 PS4의 전용 카메라와 마이크를 이용하면카메라로 방송 중인 모습을 화면에 비추면서 마이크로 코멘트를 넣는 것도 가능합니다. 



네..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습니다. 

머리를 굴려보니 캡쳐보드 하나만 더 장만해도 트위치 / 유튜브 동시 실시간 방송에 녹화까지 가능했었습니다. 


12월 중에 게임방송관련 액션을 시작할려고 합니다. ( 요즘 자금의 여유가 없네요.. / 사람도 피해다니는 형편 ㅜㅜ )  


30대 중반의 노총각 제 2인생을 응원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P.s 훗날 프리랜서가 되어 해외 게임박람회를 누비는 삶을 꿈꿔봅니다. 




 








반응형